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정보

감성캠핑 주전자 경질 스테인레스 접이식 비교


감성캠핑 용품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주전자! 왜냐하면 갬성에는 커피를 포기할 수는 없으니까 말이죠;; 스타벅스의 비아와 같은 인스턴트 커피도 좋죠~ 늘 먹는거라 감성은 쪼금 부족하지만.. 요럴때는 조금 더 신경을 써서 모닝 핸드드립으로 한잔 마실 수 있는 여유.. 이런게 바로 감성캠핑의 묘미 아닐까요? 


집에서야 전기포트를 사용하고 있으니 걱정이 없지만, 나가서 사용하려면 감성캠핑 주전자 종류부터 알아봐야 할텐데요 경질, 스테인레스, 접이식 등 다양한 감성캠핑 주전자를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저는 이미 픽 했는데, 여러분은 어떤게 마음에 드실까요?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법한 감성캠핑 주전자는 바로 알록스 ALOCS 아닐까 싶어요. 저도 요게 첨부터 눈에 쏙 들어 오더라구요. 일단 초경량이고 용량이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감성캠핑 주전자로 픽하기에 손색이 없는 외관과 함께 초경량 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어 한번 더 혹 하게 됩니다. 몹쓸 손모가지가 힘이 원체 없어서 무거운걸 잘 못들거든요;; 





경질 이란, 알루미늄을 전기 방식이나 화학적 방법을 통해서 일부러 산화를 시켜 표면에 얇은 코팅막을 생성한 재질 이랍니다. 주방용품으로 가장 선호하는 스테인레스보다 1.5배 정도 더 단단한 강도를 가지고 있고 쉽게 닳거나 부식도 하지 않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경질 소재는 다양한 컬러로 착색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아직 감성캠핑 주전자에서는 알록 달록이 흔치 않더라구요;; 

감성캠핑 주전자 중에서도 경질 주전자를 따지는 이유는 바로 이 소재의 차이 때문이랍니다. 


알록스는 손잡이 부분에 실리콘으로 보완이 되어있어 열전도를 낮추는 기능을 하고 있구요, 무광의 투박하면서도 시크한 모습이 갬성미가 톡톡한 모습이네요. 






초경량 경질 주전자 알록스는 우선 가볍기 때문에 캠핑이나 여행 등에 소지하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보관 파우치도 별도로 제공되고 있구요, 사이즈가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인용 사이즈는 0.8리터의 양이고, 3~4인용 사이즈는 1.4리터로 원하는 사이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감성캠핑 주전자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사이즈 선택의 폭이 그리 크지 않은데요, 1.4리터 정도면 컵라면 먹기에도 괜찮을 정도라서 좋더라구요. 





손잡이 부분의 컬러가 포인트가 되어주기도 하지만 물 따르는 입구도 물흘림 없이 따를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원픽이 있긴 하네요. 가격도 대용량 기준으로 만육천원 정도로 큰 부담 없는 편입니다. 


ALOCS 알록스 경질 캠핑 주전자 제품 더보기 [대용량 만원대 중반]



캠핑 가보면 제드 주전자도 심심치 않게 눈에 띄는데요, 스테인레스 소재로 가장 무난해 보이기는 합니다. 입구가 넓은 편이라서 세척하기에 쉽습니다. 이건.. 설거지를 해 본 사람만이 알겠죠?





제드 주전자의 장점은 손잡이가 접이식이라서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제드 캠핑용품을 쎄뚜쎄뚜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스테인레스는 여러모로 사용이 편리하고 관리도 쉽습니다. 


다만 이 컴팩트한 사이즈가 이 점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사이즈 규격이 150 * 152 * 103mm 로 소형 이지만 귀여운 멋과 함께 깔끔한 스테인레스로 감성캠핑 주전자 라기 보다는.. 생활 실속형 느낌이 있습니다. 


제드 주전자 제품 정보 더보기 [가격 2만원대 초중반]



여행이나 캠핑 주전자들 중에서도 보관이 용이한 걸로 따지자면 사실 접이식 주전자가 갑오브갑이긴 합니다. 쭈루룩 눌러 접었다 폈다 하면 간단하게 휴대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키친아트 라팔 포터블 폴딩포트가 접이식 주전자 중 한가지 인데요, 부피가 최소화 된다는 점과 실리콘 바디가 아이들 젖병이나 조리기구에 사용되는 정도의 고품질이라고 합니다. 

주전자 뚜껑과 손잡이 부분도 버튼으로 잠금이 가능해 쉽게 접히지 않는 것도 좋은데요, 전기포트 라는게 단점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감성캠핑 주전자라면 불멍을 좀 하면서 직접 불에다 끓여줘야 할텐데 말이죠, 아쉽게도 키친아트 주전자는 전기포트라서 안전하긴 하지만 갬성과는 살짝 떨어져 보이네요;; 


아무래도 캠핑 보다는 여행갈 때 훨씬 활용도가 좋을 듯 합니다. 호텔이나 펜션에 비치해두는 전기포트에 빨래를 하는 등.. 마구잡이로 쓰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난 후로는 전기포트에 물 끓이기를 포기했는데 요건 휴대하기 좋겠어요. 


키친아트 폴딩포트 제품 더보기 [가격 2만원 언더]



캠핑용품으로 코베아 많이 사용 하실텐데요~ 1리터짜리 용량의 코베아 주전자도 확인을 해봅니다.




코베아 주전자는 스테인레스 소재로 위생적이고 딱 봐도 튼튼해 보이는 주전자 고유의 디자인이랄까요? 손잡이와 뚜껑부분은 실리콘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 사용에 편의성을 더했구요, 뚜껑 부분은 열리지 않도록 고정 할 수 있도록 잠금장치 기능이 있어 안전성 면에서도 좋네요. 





1리터 용량의 코베아 주전자는 [1만원대 후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가격도 활용도도 무난하게 가능할 듯 합니다. 


코베아 주전자 제품 더보기 [만원대 후반 가격]



더보기 >> 차박하기 좋은차와 캠핑 용품 리스트


더보기 >> 선재도 가는법 바닷길 열리는 시간 목섬 측도 여행




아무리 다시 생각해봐도 요로케 감성감성한 캠핑 주전자로는 가장 처음에 봤던 알록스로 눈길이 가서 추천을 하고 싶어지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훌쩍 가볍게 떠나는 차박에서든 듀근듀근한 감성캠핑에서든 활용 잘 해서 멋진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