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정보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 음식점,공공기관출입 10초 오케이


각종 공공기관과 음식점을 비롯한 여러 장소의 출입에 필수조건, 바로 네이버큐알코드 입니다. 

어르신들도 딱 10초면 하실 수 있는 정도로 간단하고 또 편리한 기능이기도 한데요. 처음 마주하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입구에서 출입 큐알코드를 제시해달라는 말에 처음에는 당황스럽기도 하고, 설명 해주는 말이 어려워 결국은 개인정보가 드러나기도 하는 수기작성명부를 적고 입장하기도 하셨을텐데요. 

 

간단하게 기다림 없이 할 수 있는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는 터치 몇 번 만으로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 시작 !!  >>

 

 

 

 

 

 

 

 

 

굵기가 다른 세로선의 조합으로 정보를 인식하던 바코드에서 2차원으로 변화 한 것이 바로 큐알코드 인데요.

여러가지 정보를 담아 QR코드를 생성하고 편리하게 사용,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 >>

 

 

 

 

 

 

1. 네이버 화면 우측 상단의 동그라미 모양을 눌러주세요. 

 

2. 큐알체크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에 대한 동의 내용이 나오는데요, 전체 동의가 필수이니 첫번째 체크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림만 보고 따라해도 전~혀 문제 없을 정도로 간단한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 랍니다~ 

 

 

4. 휴대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010을 포함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요청을 누르면, 몇 초 후 문자가 전달됩니다. 

 

 

 

 

 

5. 네이버 인증번호 문자가 오면 번호를 확인하고 인증번호 입력란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이제 주민센터나 음식점, 카페 등 입장하려는 장소 앞에 놓여있는 화면에 방금 만들어진 큐알코드를 스캔해주면 입장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네이버큐알코드는 15초간 유효하기 때문에 1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다시 생성됩니다. 

 

 

 

 

 

보안을 위한 기능으로 15초 유지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자동생성이 되는 것은 아니구요, 총 3회만 자동생성되고 이후에는 큐알코드 유효시간 초과 안내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유효시간이 지났으니 다시 시도해야 하는데요, 화면 중앙의 재시도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의 과정 없이 바로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네이버큐알코드는 오늘 다른 장소를 가거나, 내일 다시 사용 할 때 더 간단하게 활용 할 수 있는데요. 앞서 진행했던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 동의과정 없이 바로 만들기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니 당연히 훨씬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겠죠?

 

딱 한번의 터치만 있으면 가능하기 때문에 1초도 안걸려요!

 

네이버 화면에서 상단 메뉴에 QR체크인을 누르면 동의내용이 유지되는 한달 동안에는 단번에 이렇게 큐알코드 만들기가 완성됩니다. 

정말 1초도 안걸리니 입구에서 더이상 당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그렇고 어쩌다가 식당이나 카페, 주민센터를 가보면 어르신들은 입구에서 당황하시더라구요;; 

큐알코드 같은거 모르니 눈치 보시다가 결국 출입명부 작성 하려면 비치되어있는 여러사람이 만진 볼펜으로 써야 하니 만지고나서 찝찝하죠.

게다가 종이에 적힌 정보들은 관리가 소홀해 누구라도 쉽게 볼 수 있으니 이게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요;;;

특히나 부모님은 고위험군이시니 말입니다. 

 

1초면 되는 네이버큐알코드만들기로 우리 가족은 먼저 지켜줄 수 있는 하루가 되면 좋겠네요!!

 

 

이어보기 >> 포천 평강랜드 핑크뮬리 시기 가볼만한곳

이어보기 >> 티비나무 영화 다시보기 무료 스트리밍 확인

이어보기 >> 라이프타임 채널 번호 방송프로그램

이어보기 >> OtvN 채널번호(전국 지역별) 무료보기

이어보기 >> 안산 바다향기 수목원 가는길 주변관광지 코스

 

 

 

반응형